THE YOOJUNG TIMES

yoojungtimes.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2022년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의 뱀 섬

흑해의 핵심 전략적 위치의 섬

2022-05-02

[국제 문화지리]

2022년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의 뱀 섬(Snake Island)점령

May 02, 2022
[유정신보] 편집부

동유럽에서 가장 논쟁의 여지가 있는 곳 중 하나는 Snake Island 뱀 섬입니다.  흑해의 우크라이나 남부 해안에서 3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곳은 역사적으로 많은 국가가 소유권을 주장하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소비에트 연방의 붕괴 이후, 우크라이나는 이 섬에 대한 통제권을 넘겨받았으며, 이는 러시아와 루마니아 모두의 논쟁거리였습니다.

2022년 2월 24일, 러시아 해군 전함 Vasily Bykov와 Moskva 두 척이 뱀 섬을 공격했습니다.  선박 중 하나의 전송에 대한 응답으로 우크라이나 국경 경비대는 "러시아 군함, 가서 엿먹어라"라고 응답했으며, 이는 나중에 우크라이나의 회복력과 저항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 섬은 결국 러시아군에 의해 점령되었고 우크라이나 군인들은 구금되었습니다.

이 섬은 2014년 러시아가 합병한 크림 반도에서 불과 185마일 떨어져 있기 때문에 흑해의 핵심 전략적 위치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러시아군이 초기에 이곳을 표적으로 삼은 주된 이유라고 생각하는 우크라이나의 해양 영유권 주장의 상징입니다. 

2022년 2월 26일 우크라이나 관리들은 스네이크 섬 앞바다에서 민간인 수색 구조선인 사파이어가 나포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포로 교환이 이루어졌고, 그 결과 사파이어의 선원을 포함한 19명의 우크라이나 선원이 풀려났습니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미국 LA,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집회 열려
우리학교와 함께하는 동포모임-구량옥 변호사 초청 강연
세월호 참사 10주기 LA 추모제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