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YOOJUNG TIMES

yoojungtimes.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미국 냉동식품 ‘만두’ 시장의 압도적 1위 차지

북미 시장 점유율은 무려 48% 급상승하면서 시장을 선도

2023-10-11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미국 냉동식품 ‘만두’ 시장의 압도적 1위 차지

-한국산 ‘비비고’(bibigo)만두의 2023년 1분기 북미 시장 점유율은 무려 48% 급상승하면서 시장을 선도

Oct 11, 2023
[유정신보=IA] 취재부

미국의 대선후보 트럼프 선거유세 취재차 중서부 지역인 아이오와주, 미네소타주의 시민들 동향을 취재하던 기자는 이지역의 대형마켓인 “하이-비”매장의 냉장고에 “떡하니” 진열된 한국산 만두 “비비고”(bibigo)를 마주하면서 엄청 반가웠고 기뻤다. 자긍심이 뿜뿜.


[CJ 홍보영상 갈무리]

2010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해 중국 만두와 일본 교자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비비고의 K-만두. 미국인들에게 친숙한 ‘Dumpling’ 대신 ‘만두(Mandu)’라는 한글 명칭으로 정면 승부해 “한국 만두”(Korean Mandu)의 정체성을 각인시켰다.

천연곡물을 사용한 얇은 피에 다양한 채소와 신선한 고기를 가득 담은 한국 만두는 전세계 각지의 현지인들에게 건강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CJ의 뉴스룸이 공개한 자사 분석에 따르면, 이런 트렌드에 힘입어 2021년 북미의 식품 그로서리 채널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본격적인 한국산 코리아 K-만두의 시대를 열었다. CJ제일제당의 효자 브랜드로 거듭난 비비고 만두의 2023년 1분기 북미 시장 점유율은 무려 48% 급상승하면서 시장을 선도하는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한편, CJ뉴스룸이 10월 11자로 떠오르는 글로벌 대표 브랜드 ‘비비고’ 만두의 히스토리를 유튜브 영상으로 소개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만두” (MANDU)가 한식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K-푸드 대표주자가 되기까지, CJ제일제당이 걸어온 짧은 영상 시첩이다.

https://youtu.be/i3ikhK9ZPlI?si=20DfiLf63dYFDgE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미국 LA,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집회 열려
우리학교와 함께하는 동포모임-구량옥 변호사 초청 강연
세월호 참사 10주기 LA 추모제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