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YOOJUNG TIMES

yoojungtimes.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국지전 유도‥김용현, 北 '원점타격' 지시

계엄령 사전에 준비 정황…권력에 대한 보수적 입지 강화

2024-12-07

국지전 유도‥김용현, 北 '원점타격' 지시

계엄령 사전에 준비 정황…권력에 대한 보수적 입지 강화

Dec 07, 2024

12월3일 늦은밤 10시30분경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령 선포 1주일 전에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지시로 남북간의 국지전을 유도했었다는 군 고위관계자의 제보가 있었다고 더불어민주당 이기헌 의원이 주장했다.

이기헌 의원실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방첩사가 최소 지난달부터 계엄을 사전 준비한 정황이 확인됐다.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은 김명수 합참의장에게 휴전선넘어 북한지역의 오물풍선 원점을 타격하라고 지시하여 남북간의 국지전 발발을 유도 했었으나 극도로 위험한 상황의 심각성을 염려한 김 합참의장의 완강한 거부로 무산됐고,이에 김용현 국방장관은 김 합참의장을 불러 심하게 질책했다.

그러나, 국지전이 전쟁 차원의 심화를 우려한 김명수 합참의장은 뜻을 꺾지 않았고, 이승오 합참 작전본부장마저 반대하자 결국 실제 행동으로 옮기지는 못했다는 전언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남북간 국지전을 유도하여 그 황당한 계엄령을 통해 과거의 군부-권위주의의 재귀를 공고히하여 소위 말하는 공포 독재 공안정국(公安政局) -집권 세력이 반대 세력의 힘을 약화시키기 위하여 그들에 대한 탄압과 수사를 강화하고 확대하여 자신들의 권력에 대한 입지를 공고히 하려는 행동을 보이는 극히 보수화된 정국 상황- 의 혼돈으로 몰아 가려고 은밀하게 추진해왔음이 드러난 것이다.



아래).

*이기헌 의원실의 보도자료 요약

방첩사가 최소 지난달부터 계엄을 사전 준비한 정황이 확인됐습니다.

제보에 따르면 방첩사는 최소 11월 30일 전부터 '계엄사-합수본 운영 참고자료'를 만들어 여인형 당시 방첩사령관에게 보고했습니다.

방첩사는 계엄선포 관련 주요 쟁점사항으로 ▲국회가 계엄해제 요구시 대통령 거부 권한 ▲계엄관련 국민의 부정적 인식으로 임무수행 제한시 대책을 들었을뿐 아니라, ▲계엄사령관에 육해공군 총장이 임명될 수 있는지 여부도 함께 검토했습니다.

또한, 방첩사는 ▲계엄-통방위 사태가 함께 선포될 수 있는지 ▲계엄-통방위 사태가 같은 시기 발령시 방첩사 제한사항은 무엇인지를 확인했는데.

'통방위'는 적의 침투, 도발이나 그 위협에 대응하여 선포하는 '통합방위사태'의 줄임말로, 방첩사가 통합방위 사태를 계엄과 함께 검토한 것으로 봤을때 <윤석열 대통령이 대북 국지전 발발까지 염두에 둔 게 아니냐>는 합리적 의심이 듭니다.

실제로 제게는 김용현 前 국방부 장관이 계엄 전, 김명수 합참의장에게 "북에서 오물풍선이 날아오면 경고 사격 후 원점을 타격하라"고 지시했다는 제보가 들어온 바 있습니다.

해당 참고자료가 계엄 전 최소 1주일 전에 작성되어 여인형 前 방첩사령관에게 보고됐다는 점에서, '언론을 보고 계엄 사실을 알았다'던 여인형의 거짓말이 명백히 드러났습니다.

뻔뻔하게 거짓말을 일삼고 있는 여인형 前 방첩사령관을 비롯해 비상계엄에 관여한 군 인사들을 즉각 체포하고 구속수사가 실시되어야합니다.
(발췌/ 이기헌 의원실의 보도자료)







*












참고자료:

제12조 - 통합방위사태의 선포


“통합방위법”
[시행 2024. 1. 16.] [법률 제20026호, 2024. 1. 16., 일부개정]

제12조(통합방위사태의 선포) ① 통합방위사태는 갑종사태, 을종사태 또는 병종사태로 구분하여 선포한다.
   ② 제1항의 사태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해당하는 사람은 즉시 국무총리를 거쳐 대통령에게 통합방위사태의 선포를 건의하여야 한다. <개정 2013.3.22, 2013.3.23, 2014.11.19, 2017.7.26>
1. 갑종사태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또는 둘 이상의 특별시ㆍ광역시ㆍ특별자치시ㆍ도ㆍ특별자치도(이하 "시ㆍ도"라 한다)에 걸쳐 을종사태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국방부장관
2. 둘 이상의 시ㆍ도에 걸쳐 병종사태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행정안전부장관 또는 국방부장관
   ③ 대통령은 제2항에 따른 건의를 받았을 때에는 중앙협의회와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통합방위사태를 선포할 수 있다.
   ④ 시ㆍ도경찰청장, 지역군사령관 또는 함대사령관은 을종사태나 병종사태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한 때에는 즉시 시ㆍ도지사에게 통합방위사태의 선포를 건의하여야 한다. <개정 2013.3.22, 2020.12.22>
   ⑤ 시ㆍ도지사는 제4항에 따른 건의를 받은 때에는 시ㆍ도 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을종사태 또는 병종사태를 선포할 수 있다.
   ⑥ 시ㆍ도지사는 제5항에 따라 을종사태 또는 병종사태를 선포한 때에는 지체 없이 행정안전부장관 및 국방부장관과 국무총리를 거쳐 대통령에게 그 사실을 보고하여야 한다. <개정 2013.3.23, 2014.11.19, 2017.7.26>
   ⑦ 제3항이나 제5항에 따라 통합방위사태를 선포할 때에는 그 이유, 종류, 선포 일시, 구역 및 작전지휘관에 관한 사항을 공고하여야 한다.
   ⑧ 시ㆍ도지사가 통합방위사태를 선포한 지역에 대하여 대통령이 통합방위사태를 선포한 때에는 그 때부터 시ㆍ도지사가 선포한 통합방위사태는 효력을 상실한다.
   ⑨ 제1항부터 제8항까지에서 규정한 사항 외에 통합방위사태의 구체적인 선포 요건ㆍ절차 및 공고 방법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전문개정 2009.5.21]
  [제10조에서 이동, 종전 제12조는 제14조로 이동 <2009.5.21>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윤석열 지지 폭도들, 서부지법 공격 마구잡이로 파손
이제 명실상부 "인민주권의 나라" 확립
공조수사본부, 내란수괴 윤석열 체포…이송, 조사에 착수
이번주말, 미국 대부분지역 생명위협적 극추위 확산
계엄군 실탄 무려 18만발 동원 사실 드러나
한국원화 날개없는 추락…'전쟁통' 러 루블화 수준 폭락
한남동 수도원에서 수도사들 감동 받아… 원래보다 더 깨끗해져 민망하고 고마워
윤석열 체포촉구 1박2일 민주시민 밤샘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