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YOOJUNG TIMES

yoojungtimes.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FDA, 혈전 위험 때문에 J&J의 COVID-19 백신 제한

심각한 혈전의 지속적인 위험 때문

2022-05-05

FDA, 혈전 위험 때문에 J&J의 COVID-19 백신 제한
-심각한 혈전의 지속적인 위험 때문

[유정신보] 편집부
May 05, 2022

미 언론들은 앞다퉈, 워싱턴 발로 존슨앤존슨사의 코로나 백신 제한 소식을 일면 뉴스로 다뤘다.

미국 규제당국은 마침내, 오늘 5.5일 (목요일), 희귀하지만 심각한 혈전의 지속적인 위험 때문에 존슨 앤 존슨(Johnson & Johnson)의 신종 코로나 (COVID-19)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는 사람을 엄격히 제한했다.

미연방 식약처(FDA)는 다른 백신을 맞을 수 없거나 특별한 경우로, 제이앤제이 백신만 요청할 수 밖에 없는 성인에게만 접종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국 당국은 몇 달 동안 COVID-19 예방 접종을 시작하는 미국인에게 화이자 또는 모더나 주사를 대신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FDA 관계자는 성명을 통해 백신 접종 2주 이내에 생명을 위협하는 혈전 위험에 대한 데이터를 다시 검토한 후 J&J의 백신을 제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J&J의 백신은 처음에 단 한 번의 주사만 필요하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과 싸우는 데 중요한 도구로 간주되었다.  그러나 1회 접종투여 옵션은 화이자 및 모더나 백신의 2회 투여보다 덜 효과적임이 입증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의 발표에 따르면 이 존슨앤존슨 백신은 차원이 다른 종류의 COVID-19 백신임을 다음과 같이 설명한바있다.

Johnson & Johnson 백신은 십여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개발된 비복제 바이러스 벡터 백신이다. 이 백신은 변형되면 세포에 들어갈 수 있는한편, 새로운 바이러스 입자를 만들 수 없는 일반적인 감기 바이러스인 아데노바이러스를 사용한다. 연구원들은 이 변형된 아데노바이러스에 코로나바이러스 스파이크 단백질(SARS-CoV-2 표면의 단백질) 유전자를 추가했다.  사람의 팔에 주사되면 아데노바이러스는 이 유전 물질을 인간 세포로 운반하고 면역체계가 코로나바이러스에 반응하도록 훈련한다. 따라서, 존슨사의 이 비복제 바이러스 벡터 백신은 더 내구성이 있고 단 한 번의 투약이 필요한 이유였다.

섭씨 -20°C에서 보관해야 하는 mRNA 백신과 달리 아데노바이러스 백신은 화씨 36-46°F에서 (섭씨 영상2도에서 영하 -43도)최대 3개월 동안 냉장 보관할 수 있다. 즉, 진료실, 약국, 진료소 또는 기타 모든 곳에서 보다 쉽게 ​​배포할 수 있다.  이 백신은 단 1회 주사투여 후 강력한 면역 반응을 촉진한다.

 J&J 백신은 66%의 효과를 보인 반면 화이자와 모더나는 95%의 효과를 나타냈다. 두 가지를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하다.

J&J 백신은 중등도의 COVID-19보다 심각한 질병에 훨씬 더 효과적인 것으로 보인다고 존스 홉킨스 의대 저널은 설명했다. 매년 수십만명의 사망과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 독감백신은 약40~60%의 효과를 보인다.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될 당시에는 최소 50%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화이자와 모더나의 백신은 효과가 좋은 백신에 대한 모든 기대치를 크게 뛰어 넘었고 J&J도 꽤 효과적인 것으로 보였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윤석열 내란사건은 경찰이 수사하고, 특검에 인계하여 특검이 마무리 해야
“퍼스트레이디”(The First Lady) 다큐멘터리 영화
LA ‘내란수괴 윤석열 탄핵, 파행 여당 ‘국민의힘’ 해체’ 집회 열려
정보사 특수부대(HID) '체포조', 3일 수도권 대기
뉴욕 미주동포 ‘윤석열 불법 비상계엄 규탄 및 탄핵 요구 동포대회’
정적을 제거하려고 한 계엄?
"임무형지휘"…육군의 지휘철학
헌법을 파괴한 윤석열 대통령, 즉각 하야와 탄핵이 필요하다!